요리를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국이 넘쳐서 가스렌지가 꺼진 경험을 한두번 안 해보신 주부님들은 없으실 듯 싶습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다른 일을 하다가 국이 넘치는 것을 못 볼 때가 있습니다.

 

주부님들 중에서는 건망증으로 가스불을 켜놓고 외출하시는 분들도 계신다고 합니다. 한번 이런 경험을 하신 분은 외출할 때마다 공연히 걱정하게 됩니다. 야외에 놀러가서도 가스불을 꺼놓지 않았나.. 불안해서
무엇하나 하기가 어려워지죠.
그래서 건망증이 생기기 시작하면 불안해서 외출도 쉽지 않습니다. 

 

 

 

저희는 애가 이제 두 돌이 넘었는데 가스렌지가 신기한지 툭하면 가스렌지의 점화손잡이를 가지고 장난을 칠려고 합니다. 혼을 내긴 하지만 쉽게 고쳐지지 않죠. 애가 커갈수록 이런 걱정은 더 심해지는 것같네요. 싱크대, 서랍장 같은 것은 안전장치를 사서 고정을 해놨는데.. 가스렌지의 경우에는 이런 장치로는 고정이 어렵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그냥 둘 수도 없고, 이럴 때면 정말 가스렌지 사고가 나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다보니.. 가스유출을 전자식으로 차단하는 가스지키미 라는 기기가 있더군요. 

 

 

 


기본적으로 사용할 때 사용하지 않을 때 전자밸브로 자동 개폐기능이 있고, 국물이나 바람 등으로 가스렌지 불이 꺼지더라도 60초 이내에 체크하여 전자밸브에서 가스를 차단하여 가스 누출을 방지하고, LPG, LNG 가스누출시 밸브 자동 잠금으로 차단하며, 정전 시에도 자동으로 가스차단, 타이머 시간 설정기능으로 건망증 등으로 가스불을 켜놓고 잊어버려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더군요.
링크 - 가스지키미

 

 

  << 가스지키미 바로가기

 

게다가 열림, 닫힘, 시간설정 등을 모든 기능이 음성으로 안내해줘서 사용도 편리하구요.

 

 

 

 

저희처럼 아직 어린 자녀가 있거나 건망증으로 가스누출 사고에 대해서 불안감이 있으신 분들은 가스지키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으실 듯 싶네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