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대학생도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종종 이에프론카드를 신용카드로 오해해서 발급받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 현재 신용카드발급기준은 강화되어 6등급수준 이상 되어야 하며, 소득(재산)입증이 가능해야 합니다.

 

 

 

 

소득조건을 요구하지 않는 ef론마이너스통장 방식의 대출입니다. 등급에도 악영향을 주게 되고 금리도 높기 때문에 신중히 판단해서 결정해야 합니다.

 

1. 기본적으로 대출을 받게 되면 신용등급이 떨어집니다.
본인의 기존 등급이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서 다르지만 통상 한두 등급 이상 떨어지게 됩니다. 6~8등급 정도로 떨어지게 되죠.

 

 

 

 

2. 고금리부담
대학생은 저축은행과 대부업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20% 이상의 높은 이자를 부담하게 됩니다.

 

사실 소득도 없는 상황에서 20%대 이자면 정말 갚을 때 적지 않게 부담됩니다.

 

 

 

 

3. 연체시 심한 독촉
제때 상환하면 별다른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업체에 따라서는 매달 변제일 전에 납입일을 알리는 문자 등을 심하게 보내는 곳도 있고, 깜빡해서 며칠 늦었는데 계속 전화, 문자로 독촉하는 곳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죠.

 

그리고 연체기간에 따라서 신용상에 불이익도 당할 수 있습니다.

 

 

 

 

원래 대출은 부채, 빚이기 때문에 가급적 하지 않는 것이 좋고 받게 된다면 가급적 빨리 조기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의할 점은 어디서든 통장원본, 현금, 체크카드, 공인인증서, 통장비밀번호를 요구하는 곳은 없습니다. 이는 대포통장 사기인 것이죠. 취업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절대 응해선 안 됩니다.

 

또한 먼저 문자나 전화로 저금리광고를 하는 곳 역시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