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이사를 2년 전보다 멀리하게 되어서 이리저리 상담해보고 둘러보다가 광고에 피톤치드 무료 서비스, 진드기 제거 서비스가 있어서 정말 신기했어요.


요즘 피톤치드향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저희 집 뒷동산에도 조금만 올라가면 산림욕효과가 큰 피톤치드가 많이 나온다는 편백(노송나무)이 밭을 둘러서 심어져 있는데 그런 곳이 종종 보이는 것 보면 정말 인기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유아 필수품 기저귀부터 물티슈, 인형 등에도 첨가된 제품이 인기몰이 중인데다가 요즘엔 농축액이 있어서 향수처럼 뿌리고 다닌다고 합니다. 향도 산뜻해서 제법 진해도 그다지 부담이 없더라구요

 

 

 

 

피톤치드는 새집, 헌집 중후군 예방 및 맑고 상쾌한 실내 산림욕 효과가 있으며 식물성 천연 살균 물질로 인체에 면역력을 증가시켜 준다고 합니다.

 

◆ 새집, 헌집증후군이란 집을 새로 만들거나 도배, 개조 등을 할 때 들어가는 자재, 접착제 등에 몸에 좋지 않은 재료가 들어있어서 알레르기, 아토피, 천식 등을 일으키는 것인데 특히 아이들에게 해롭죠. 얼마전에 뉴스를 보니 안 좋은 재료로 만든 가구도 새집 증후군을 일으킨다고 하더군요. 

 

 

하루에 반 이상을 집에서 보내는데 집이 안전하지 못하면 정말 불안해집니다. 새집이 아니더라도 도배 냄새보다는 산뜻한 향이 가득하면 기분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기다 아이가 있어 균이 소독되고 면역력을 올려준다는 건 정말 아빠 엄마로서는 정말 행복한 일이죠~^^ 

 

 

 
  

요즘 최고 이슈 중 하나가 살인 진드기입니다. 실제 돌아가신 분도 있다고 하니 정말 걱정이 됩니다.

 

집에만 있다면 이런 진드기는 들어올 가능성이 거의 없지만, 이번 이사를 하는 곳은 전원주택이라서 종종 야외에 나가게 될텐데 부담스럽습니다. 그리고 집안도 한 번 살균을 해야할 것 같아요. 이사를 하게 되면 이불이나 침대 등은 바로 써야 하는데 참을 수 밖에 없어서 스트레스입니다.    


요즘은 이삿짐센터에서 피톤치트향 제공과 진드기, 세균 등을 제거할 수 있는 침구용 자외선살균청소기로 청소까지 도맡아서 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이사! 한 번할 때마다 이리저리 신경써야할 것도 많고 돈도 많이 들어가죠. 하지만 귀찮다고 하더라도 건강은 꼭 챙겨야 합니다. 꼼꼼하게 신경쓰면 새 집으로 행복한 이사가 될 거에요^^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