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가 이슈화되어서 시사 뉴스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아마 비트코인(bitcoin, BTC)이니 이더리움 같은 건 다 한번씩 들어보셨을 듯 싶습니다.

 

이런 암호화폐들은 보통 PC에 프로그램을 돌리는 채굴이라는 방법을 통해서 구하거나 아니면 거래소를 통해서 돈으로 매수해서 구입하게 됩니다.

 

그런데 찾아보면 그외의 다른 방법으로도 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돈으로 사야되는 것은 아니고 무료로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선 공짜로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본다면 해당 코인을 제작, 발행하는 곳에서 홍보차원에서 나눠주는 것에 참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기들이 만든 알트코인(비트코인 외에 다른 가상화폐)을 홍보하는 방법으로 뉴스나 광고를 올릴 수도 있지만 그 경우 직접적으로 비용이 나갑니다.

 

초기 자금이 넉넉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싸게 광고를 할 이유는 별로 없죠. 차라리 자기들이 미리 보유한 코인을 일부 나눠준다~ 하면 그게 더 홍보효과가 좋습니다.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이메일 등록만 해도 1인당 10코인씩 공짜로 주고, 다른 사람들에게 홍보를 해서 그 사람이 등록하면 1인당 10코인씩 추가로 준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SNS 등으로 알아서 홍보를 해줍니다. 훨씬 효과적이죠.

 

 

 

 

거래소에서도 회원가입하면 무료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보통 대형거래소에서는 가입하면 1천원 정도의 가입축하금 정도 밖에 안 줍니다. 하지만 안 그런 곳도 있습니다.

 

코인링크(coinlink)만 하더라도 제가 가입할 때 가입축하금 1천원에 추가로 월튼(WTC) 0.5coin이 나왔고 이후 Hcash(HSR) 0.5coin도 받았고 지난 1월달 카르마(KARMA, KRM) 상장할때 카르마 100coin도 공짜로 받았습니다.

 

당시 시세로 계산해서 합하면 3만원이 넘는 금액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훔.. 코인링크에 지금 신규가입하면 그런 혜택이 있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 중소거래소는 실명확인서비스를 아직 은행에서 체결해주지 않아서 신규회원 유입도 어려운 상태입니다. 빨리 풀려야하는데요...

 

 

 

마지막으로 가상화폐공개(ICO, initial coin offering)에 참가하여 유료로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ICO란 신생 암호화폐를 공개하면서 돈이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을 받고 판매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와 중국은 ICO 자체가 금지되어있지만 외국에서는 신생업체들이 거래소에 상장하기 전에 ICO를 통해서 자금을 모아서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 이후 거래소에 상장하게 되면 가격이 단기적으로 급등할 때가 많은데.. 이런 부분은 비상장주식이 주식시장에 상장되면 급등하는 것과 비슷한 상황인 것 같습니다.

 

반대로 그렇게 ICO를 통해서 돈만 받고는 업체가 잠수타버리고 사라져버린다면 투자금을 그냥 잃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주의해야합니다.

Posted by 꾸꾸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