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통장임대는 대포통장 사기니깐 주의하세요!

 

요즘 게시판이나 블로그 댓글로 계좌(통장)을 임대해주면 돈을 지급하겠다는 광고가 가끔 올라오고 있네요. 또한 그 내용을 믿고 계좌를 대여해줬다가 사기피해를 입었다는 네이버 지식 문의도 있구요..

 

 

 

 

법적으로 통장(계좌), 현금카드, 체크카드, 공인인증서 등을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판매하는 것은 형사처벌 받고, 빌린 사람이나 구입한 사람 역시 마찬가지로 형사처벌 받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구입한 통장은 주로 보이스피싱 등의 사기를 칠 때 돈을 받는 대포통장으로 이용됩니다.

 

클릭! 해주시면 더 많은 분들께서 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거래법 위반으로 3년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지만, 대포통장사기를 당해 빌려준 분들의 얘기들어보면 통장 한 건당 보통 100~ 150만원의 벌금처벌을 받는다고 하네요.

 

그리고 보이스피싱 사기를 당한 분들은 이들 대포통장 명의인에게 민사상 청구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더 큰 피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간혹 보면 나서서 통장을 팔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재수좋아서 돈을 손에 쥐게 되면 고작 1~20만원에 그 뒤에 따르는 처벌은 훨씬 큽니다. 미성년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절대 안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요즘 통장임대 사기 수법을 보면 취직을 미끼로 통장원본이나 체크카드 등을 요구하거나, 기업 비자금관리, 인터넷도박 자금 관리 등을 위해서 차명 계좌가 필요하다는 식으로 얘기하면서 매주 또는 매월 일정 금액을 대여비로 입금하겠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입금도 하지 않고 대포통장으로 사용하고는 업체는 잠수를 타게 되죠.


최근 사기 예를 보면..

 

$$$계$좌$임$대$$$부업/투잡$$$통$장$임$대$$$

[**기획] 계좌*통장임대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

 

오늘도 안정적으로,정상적으로 오래오래 거래하실 고객님을 모십니다.

저희 [**기획]은 신규사업 기획 및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회사입니다.
주 업무는 기업홍보, 마케팅 관련업무, 기업 매출입 관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매주 10개의 계좌*통장을 고정적으로 임대받고 있습니다.

거래시 발생되는 모든 문제 100% 보상해드립니다.
첫거래시 기본 2개 계좌임대, 일/주급으로 임대료 지급해드립니다.

주부/직장인/대학생/남녀노소 구분없이!목돈마련! 망설이지마세요...

**기획이 도와드립니다!

 

☆본업에 종사하시면서 부업을찾으시는 고객! 쉽게 앉아서 돈벌고!
☆장단기 알바가 필요하신 대학생 고객! 공부하면서 돈벌고!
☆아이들 교육비,생활비 필요 하시는 주부 고객! 집에서 돈벌고!
☆직장이 없어 눈치보고 계시는 고객! 편안하게 고생없이 돈벌고!

위 내용은 100% 대포통장 사기입니다.

 

회사 이름은 특정회사의 비방이 될 수 있어서 **표시 했습니다. 그리고는 네이트온이나 카톡 등으로 연락을 요청합니다.

 

이런 전형적인 사기꾼들은 대포폰, 대포통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추후 잡기도 힘들고, 잡혀도 돈을 다 은닉해서 형사처벌만 받고 피해금을 갚지는 않습니다.


이런 내용을 아시고, 어떤 일이 있어도 계좌, 통장, 현금카드 등을 타인에게 넘기는 일은 하지 않아야할 것입니다.  

Posted by 꾸꾸이
: